🧩 막막함을 넘어서
처음 음악을 알리고 싶은데,
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셨죠?
신곡 홍보는 해야 할 것 같은데,
어떻게 해야 ‘음악이 진짜로 닿는’ 홍보가 될지,
쉽게 감이 오지 않으실 겁니다.
무작정 노출만 늘리는 광고가 아니라,
음악이 닿을 방법부터 설계할 것을 제안드립니다.
🫀 ‘들리는’ 게 아니라 ‘느껴지는’ 홍보
음악을 리스너들에게 홍보한다는 건,
단순히 “들어주세요🙏🏻”라고 외치는 것이 아닙니다.
리스너가 음악을 듣는 그 순간,
어떤 감정을 느끼게 할지 설계하는 것입니다.
사람들은 콘텐츠를 볼 때, 감정을 소비합니다.
그렇기에, 감정선을 건드는 것이 중요한 것이죠.
📱 숏폼 vs 광고,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법
숏폼과 광고는 서로 완전히 다른 본질을 가졌습니다.
숏폼은 짧고 즉각적인 자극을 주며, 휘발성이 높고,
반복 노출이 안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.
반면, 광고는 정보 전달이 목표이며,
브랜드가 기억되게 하기 위해, 반복 노출이 필수입니다.
“오늘 본 릴스나 쇼츠 영상 중
기억나는 광고가 있으신가요?”
아마 거의 없으실 겁니다.
기억에 남지 않는다면,
그 영상을 ‘광고’라고 할 수 있을까요?
⚖️ 적당한 감정 + 적당한 정보
이 두 가지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건, 매우 어렵습니다.
그래서 대부분 숏폼 광고는 실패로 끝납니다 🤕
음원 홍보가 처음인 분들이 막막하신 건 당연합니다.

그러니 마케팅 개념도 없이,
예산부터 탕진할 생각은 접으세요‼️
첫 단추를 잘못 꿰면 그 어떤 광고도, 수백만 원 투자도 결국 소용없습니다.
다음 칼럼 [Step2_마케팅 효과가 없던 2가지 이유]에서
진짜 터지는 숏폼+광고 전략과
SNS 플랫폼의 숨겨진 본질을 전격 공개합니다.